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롤드컵]담원, ‘피오라’ 깜짝픽 무위로…세트 1-1 동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4강

담원(승) 1대0 G2(패)

담원(패) 1대1 G2(승)

이데일리

G2 선수단. 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G2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다. 1세트 압승을 거뒀던 담원 게이밍은 ‘피오라’라는 리스크 큰 깜짝 픽을 선보였지만, 전략이 무위로 돌아가면서 2세트를 아쉽게 내주게 됐다.

24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4강전에서 G2가 담원에 2세트를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1대1 동점을 만들었다.

담원은 ‘너구리’ 장하권,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고스트’ 장용준, ‘베릴’ 조건희가 출전했다. G2는 ‘원더’ 마르틴 한센, ‘얀코스’ 마르친 얀코프스키, ‘캡스’ 라스무스 뷘터,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 ‘미키엑스’ 미하엘 메흘레가 나섰다.

밴픽 단계에서 담원이 너구리에 피오라를 안기며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1세트 갱플랭크 때와는 달리 초반 라인전에서 반복해서 죽으며 픽의 이유를 처음부터 증명하진 못했다.

5분 바텀 교전에서는 G2가 웃었지만, 담원 입장에서 다행히도 미키엑스의 레오나가 2킬을 모두 가져갔다. 7분에는 G2가 3명 갱킹을 통해 너구리를 잡아내며 초반 분위기를 잡아냈다.

G2는 너구리의 피오라가 탑 스플릿을 하는 타이밍에 5인 미드 압박을 통해 반복해서 한타(대규모 교전) 대승을 이끌었다. 자연스럽게 용도 G2의 몫으로 돌아갔다.

미드에서 계속 어려움을 겪은 담원은 사이드로 선회해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취했다. 17분 바텀에서 열린 3대3 교전에서는 쇼메이커의 사일러스가 침착한 스킬 연계와 궁 활용을 통해 3킬째를 올렸다.

하지만 담원의 반격은 이때가 마지막이었다. 본대와 단절된 피오라의 단점이 극명하게 드러나면서 G2의 편안한 운영이 이어졌다. 너구리는 30분 이전에 킬과 어시스트 없이 5데스만을 기록하며 너구리답지 못한 아쉬운 결과를 냈다.

G2는 바론이 나오기 직전 담원을 본진에서 끌어들인 뒤 매복 공격에 성공, 33분 담원 전원을 잡은 뒤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