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디지털터치 '삼국지14' 확장판 정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최근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윈도 전용 '삼국지14 파워업키트' 및 '삼국지14 위드 파워업키트'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파워업키트'에서는 각 주의 도시를 일정 수 제압하는 것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역이점'이 등장한다. 예를 들면 유주에서는 이민족 오환과의 교역이 가능하게 되는 '교오', 형남이라면 재야 무장이나 포로의 등용 성공률이 상승하는 '수사', 청주라면 자동 점령의 범위가 넓어지는 '중평' 등이 존재한다.

또 사례, 경조, 익주, 교주 등 특정 주의 지역이점을 얻어서 대진국 로마, 안식국 파르티아, 귀상국 쿠샨, 천축국 인도 등 4개국 유라시아 외국과의 교역이 가능하게 됐다.

교역에서 여러 외국과의 우호도를 높이는 것으로 여러 외국마다 서로 다른 명품이나 기술, 고유의 전법을 습득할 수 있는 서책 등을 단계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그 중에는 전법의 발동 간격을 단축시키는 '레기온', 안식사법(파르티안 궁술)을 습득할 수 있는 '안식사법서', 산악지형에서 수송대의 이동 속도를 높이는 '전륜왕수송술', 정치를 상승시키며 수명도 연장하는 '마누 법전'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교역에 걸리는 일수가 단축되는 '향도, 교역에서 우호도가 상승하기 쉬운 '특사'가 교역에 관련된 개성으로써 새롭게 추가된다.

'삼국지14'는 35년 동안 이어진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 '삼국지'의 최신작으로 출하수 30만장을 돌파했다. 확장판 '파워업키트'는 12월 10일 발매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