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사망 판정' 멕시코 미숙아, 여섯시간 만에 영안실 냉장고서 '응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주 미숙아, 생명 징후 없어 태어난 직후 영안실로
장의사, 6시간 뒤 영안실 냉장고서 우는 아기 발견
한국일보

21일 멕시코 푸에블라시 라 마르게리타 병원에서 태어난 신생아로, 태어난 직후 사망 판정을 받았지만 6시간 만에 기적적으로 살아났다. 아기 아버지가 아기를 구조한 뒤 포대에 싸 안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23주만에 태어난 미숙아가 사망 판정을 받은 뒤 6시간 만에 영안실 냉장고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났다.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선에 따르면 전날 오전 4시 29분쯤 멕시코 푸에블라시에 있는 라 마르게리타 병원에서 한 아기가 태어았다. 아기는 임신 23주 만에 태어난 미숙아로, 출산 예정일보다 3ㆍ4개월 일찍 세상에 나왔다. 그러나 아기는 산모의 뱃속에서 나온 뒤 활동하지 않았다. 담당 의사는 생명의 징후가 없어 사망한 것으로 보고 아기를 영안실 냉장고에 안치했다.

태어난 지 5시간 30분가량 지난 오전 10시쯤 아기의 장례 준비를 위해 냉장고에 보관된 시신을 보러 간 장의사는 뒤늦게 아기의 울음 소리를 들었다. 영안실 냉장고에 안치된 아기가 울며 움직이고 있었고 숨소리를 확인했다. 장의사는 즉시 부모와 의료진을 불렀고, 아기는 사망 판정을 받은 지 6시간 만에 구조됐다.

아버지가 우는 아기를 달래는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퍼졌다. 아버지는 영상에서 포대에 싸여있는 아기를 보며 "계속 싸워야 한다. 견뎌야 한다. 신이시여, 이 작은 아이를 지켜주세요"라며 아기에게 속삭였다. 장의업체 대표인 미겔 앤젤 플로레스는 "아기가 소리 내 울고 있어 급히 아기 아버지와 사망 판정을 내린 의사를 불렀다"며 "시체와 절단된 신체 부위를 보관하는 냉장고에서 몇 시간 동안 살아있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SNS를 통해 부모와 아기의 기적적인 재회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의사가 잘못된 진단을 내린 것 아니냐", "병원을 고소해야 한다"며 분노를 쏟아냈다. 의료진은 현재 아기를 신생아 중환자실로 옮겨 돌보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멕시코 사회보험청(IMSS) 푸에블라시 지부는 "이번 사건의 경위에 대해 조사 중"이라 밝혔다.

류호 기자 ho@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