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UEL 평점] '9호골' 손흥민, LASK전 평점 7.5점...'선발' 베일은 6.8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시즌 9호 골에 성공하며 토트넘의 승리를 도왔다. 경기 후 평점 7.5점을 부여받는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J조 1차전 경기에서 LASK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토트넘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손흥민과 케인을 벤치에 앉혔고 비니시우스, 라멜라, 베일, 모우라 등으로 공격진을 꾸렸다.

선제골은 토트넘 쪽에서 먼저 나왔다. 전반 18분 데이비스의 패스가 비니시우스에게 연결됐고 비니시우스가 곧바로 침투하는 모우라에게 패스를 내줬다. 모우라는 골키퍼의 위치를 본 뒤 오른발로 공을 찔러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의 공격은 계속됐다. 이번에는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해냈다. 전반 27분 레길론이 순간적으로 중앙까지 치고 들어왔고 공이 라멜라를 통해 베일까지 연결됐다. 베일은 왼발 아웃프런트로 크로스를 시도했고 수비가 이를 막는 과정에서 태클을 하다 자책골을 범했다.

후반전 17분 투입된 손흥민은 부지런하게 뒷공간을 파고들며 골을 노렸다. 그리고 후반 37분 비니시우스의 헤딩 패스를 받은 뒤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9호 골이었다.

경기 후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 평점 7.5점을 매기며 짧은 시간에도 좋은 활약을 펼쳤음을 인정했다. 2도움을 기록한 비니시우스가 8.1점으로 가장 높았고, 8점을 받은 도허티, 7.8점을 받은 라멜라 순이었다. 선발 출전한 베일은 6.8점을 받으며 다소 아쉬운 활약을 펼쳤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