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UEL 리뷰] '손흥민 시즌 9호골' 토트넘, LASK에 3-0 완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시즌 9호골을 넣은 토트넘이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첫 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J조 1차전 경기에서 LASK에 3-0으로 승리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토트넘은 최전방에 비니시우스를 투입했고 이어 베일, 모우라, 라멜라, 호이비에르, 윙크스, 도허티, 산체스, 데이비스, 레길론, 조 하트로 명단을 꾸렸다. LASK는 발리치, 라구츠, 그루버, 미콜 홀랜드 등으로 맞섰다.

선제골은 토트넘 쪽에서 먼저 나왔다. 전반 18분 데이비스의 패스가 비니시우스에게 연결됐고 비니시우스가 곧바로 침투하는 모우라에게 패스를 내줬다. 모우라는 골키퍼의 위치를 본 뒤 오른발로 공을 찔러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의 공격은 계속됐다. 이번에는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해냈다. 전반 27분 레길론이 순간적으로 중앙까지 치고 들어왔고 공이 라멜라를 통해 베일까지 연결됐다. 베일은 왼발 아웃프런트로 크로스를 시도했고 수비가 이를 막는 과정에서 태클을 하다 자책골을 범했다.

LASK는 전반 막판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조 하트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로써 전반전은 2-0 토트넘의 리드로 마쳤다.

후반전에는 토트넘이 변화를 줬다. 후반 17분 베일 대신 손흥민을 투입했고, 알리, 시소코도 함께 들어갔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뒷공간을 파고든 뒤 골까지 넣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인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두 번째 기회는 놓치지 않았다. 후반 37분 비니시우스의 헤딩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왼발 슈팅을 골문 구석으로 찔러넣으며 추가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의 올 시즌 9호골이었다.

후반 추가 시간 잭 클라크가 득점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이 살짝 빗나갔다. 추가골은 더 이상 나오지 않았고 토트넘의 3-0 승리로 경기는 종료됐다.

[경기 결과]

토트넘(3): 모우라(전15), 안드라데(전27), 손흥민(후37)
LASK(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