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단독]"어리석은 태도 반성" 아이린, 에디터 갑질 논란 사과→24일 팬미팅 조율중(전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아이린/사진=민선유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이 갑질 논란에 휩싸여 사과했다.

앞서 지난 21일 에디터이자 스타일리스트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해 한 연예인 B씨의 갑질을 폭로했다.

A씨는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고 운을 떼며 "15년을 이 바닥에서 별의별 인간들을 경험하고는 이제 거진 내려놓았다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낯선 방에서의 지옥같은 20여분이었다"고 B씨와의 만남을 회상했다.

이 연예인 B씨에 대해 A씨는 '인간실격', '웃음가면', '난색', '인성 부재', '자격지심과 콤플렉스', '안하무인' 등 단어로 묘사했으며 "완벽히 인사는 생략, 의자에 앉아 서있는 내 면전에 대고 핸드폰을 손에 끼고 삿대질하며 말을 쏟아냈다. 나한테 그러는 건지 그 방에 있던 모두에게 그러는 건지 모를 정도로 흥분 상태였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실명이 거론되진 않았지만 A씨는 글 말미 'Psycho', 'Monster'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슬기와 아이린을 유추하게 만들었다. 'Psycho'는 레드벨벳의 신곡이며 'Monster'는 아이린, 슬기의 유닛곡이다. 또한 해당 글에는 일부 업계 관계자들도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알려지며 파장을 더했다.

이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 아이린은 늦은 오후 관련 입장을 내놨다.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린은 오늘 오후 해당 스타일리스트와 직접 만나, 경솔한 태도와 감정적인 언행으로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였으며, 성숙하지 못한 모습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고 고개를 숙였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기도 했다.

아이린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저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 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아이린이 속한 그룹 레드벨벳은 오는 24일 '2020 한국문화축제' 팬라이브 스케줄을 앞두고 있다. 앞서 레드벨벳은 글로벌 한류 홍보대사로서 깜짝 팬미팅 라이브를 예고했는데, 아이린의 갑질 논란이 변수로 작용하면서 과연 예정대로 스케줄을 소화할지 이목이 쏠린 바 있다.

이에 이날 주최 측 관계자는 헤럴드POP에 "라이브를 예정대로 준비 중이다. 레드벨벳 소속사로부터 따로 전달받은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현재는 양측이 이와 관련해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SM엔터테인먼트와 아이린이 입장을 밝힌 가운데 이들의 향후 행보에 또 한번 관심이 모아진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이린 관련 온라인에 게재된 스타일리스트 글에 대해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아이린은 오늘 오후 해당 스타일리스트와 직접 만나, 경솔한 태도와 감정적인 언행으로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였으며, 성숙하지 못한 모습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입니다.

당사 역시 이번 일에 책임을 통감하며, 당사 및 소속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모든 관계자 및 스태프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앞으로 함께 하는 모든 분께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