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BBC, 손흥민 집중 조명…"EPL 최고의 선수로 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영국 BBC가 환상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는 토트넘 손흥민(28)을 집중 조명했다.

BBC는 22일(한국 시간) "손흥민이 토트넘에 정말 중요한 이유"라는 제목의 보도를 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7경기에서 8골 4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세계 정상급 선수인 손흥민과 새로운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주급 15만 파운드(2억2000만 원)를 받는 손흥민은 케인의 주급인 20만 파운드(2억 9000만 원) 이상을 받을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국 BBC는 "무리뉴 체제에서 손흥민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숫자가 이를 증명한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발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매체는 "손흥민의 활약으로 아시아 시장에 계속해서 리그가 노출되고 있다. 손흥민의 고향에는 영국보다 더 많은 팬들이 있다. 한국인의 21% 이상이 토트넘을 가장 좋아하는 해외 축구팀으로 꼽았다"고 전했다.

BBC는 숫자로 손흥민의 가치를 입증했다. BBC에 따르면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데뷔 시즌에 팀이 넣은 득점 가운데 15%에 관여했다.

지난 시즌에는 18골 11도움으로 토트넘 전체 득점의 33%에 기여했다. 케인의 기여도는 30%로 손흥민보다 낮다.

BBC는 "손흥민이 5년 전 레버쿠젠에서 이적했을 때는 영국 축구 팬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2017년 5월에는 전 세계 축구 선수 가운데 100위 안에 들었고, 현재는 세계 25위에 올랐다"고 분석했다.

이어 "토트넘은 손흥민의 가치를 안다. 손흥민이 토트넘에 합류하기 전까지 아시아에서 토트넘의 인기는 없었다. 토트넘은 2023년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을 계속 붙잡으려고 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