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2020 미국 대선

[미국대선] 트럼프, 오하이오 역전…바이든, 미시간·위스콘신·펜실베이니아 우세 - 폭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폭스뉴스의 최근 전국 여론조사 결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하이오주에서 지지율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다른 핵심 경합주 세 곳에서 여전히 우세한 것으로 집계됐다.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일(현지시간) 폭스뉴스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유선과 무선전화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하이오주 유권자들 중 48%는 트럼프 대통령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바이든 후보를 지지한다고 답한 비중은 45%로 격차는 3%포인트(p)다.

이는 지난달 여론조사에서 상황이 역전된 결과다. 당시 50%가 바이든 후보를 지지한다고 응답하고 45%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트럼프 국정지지율은 반반으로 나뉘었다. 응답자의 50%가 지지하고, 49%가 반대했다. 이번 여론조사 표본 오차범위는 ±3%p다.

한편, 경합주 세 곳에서는 바이든 후보가 리드하고 있다. 미시간주에서는 52%가 바이든 후보를, 40%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응답했다. 위스콘신주에서는 바이든 후보가 49%, 트럼프 대통령이 44% 지지율을 나타냈다. 펜실베이니아주에서도 바이든 후보(50%)가 트럼프(45%)보다 5%포인트 우세한 것으로 드러났다.

뉴스핌

폭스뉴스 전국 여론조사(2020.10.17~20) 결과 [자료=Fox News] 2020.10.21 herra7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4개주 모두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여성 유권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펜실베이니아주의 경우 트럼프 대통령과 무려 35%p 차이가 난다. 여성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부분집합 조사의 표본 오차범위는 ±6~7%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