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산업장관 "월성1호기 자료 삭제, 기관장으로서 책임 회피않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답변하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2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윤보람 기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산업부 직원들이 월성1호기 조기 폐쇄 관련 자료를 삭제한 데 대해 "기관장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중위)에서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정말 산업부 국장과 직원이 444개 자료를 상부와 교감 없이 자의로 삭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라고 묻자 "안타깝다"면서도 "스스로 (삭제)했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고, 저도 감사 결과를 통해서 알았다"고 답했다.

이에 조 의원이 "상부와 어떤 교감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은 월권행위며, 공직자 문화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기관장은 기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책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성 장관은 "조직적 차원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은 상상도 못 한다"면서 "제가 조직의 기관장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