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태균 선수 수고하셨습니다" 프랜차이즈 ★를 떠나보내는 한화팬의 진심[현장속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한화 홈구장인 한화생명이글스파크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에 은퇴하는 김태균에 대한 감사 인사가 쓰여진 현수막이 걸려있다. 대전 | 서장원기자 superpower@sportsseoul.com



[대전=스포츠서울 서장원기자] 프랜차이즈 스타의 은퇴 기자회견이 열리는 날. 은퇴 기자회견을 몇 시간 앞둔 한화의 홈구장인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앞은 아직 한산했다. 하지만 곳곳에서 현역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김태균에 대한 고마움이 담긴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

김태균은 지난 21일 구단을 통해 현역 은퇴를 전격 발표했다. 2001년 한화에서 데뷔한 김태균은 일본 진출한 기간을 제외하면 선수 생활을 모두 한화에서만 보냈다. 한화에서만 18시즌을 뛴 김태균은 올시즌을 마지막으로 20년 동안 함께한 정든 그라운드를 떠난다. 김태균은 “우리 이글스에는 이글스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좋은 후배들이 성장하고 있다. 후배들에게 그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은퇴를 결정했다”며 “구단과 팬 여러분 모두 많은 사랑을 주셨는데 그것을 다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하지만 우리 팀의 미래를 생각할 때 내가 은퇴를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했다”고 은퇴 결정 이유를 밝혔다. 은퇴식은 내년 시즌에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

한화 김태균. 수원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은퇴를 발표하고 하루가 지난 22일 오후 3시 김태균은 선수 시절의 대부분을 함께 보낸 홈구장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연다. 이 자리에서 프로 데뷔 후 20년 간 그라운드를 누빈 소회와 더불어 은퇴 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평일 오후라서 그런지 아직까지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주변은 한산했다. 하지만 일본 진출 시기를 제외하고 한화에서만 선수 인생을 보낸 김태균에 대한 고마움은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야구장 길 건너 맞은편에 위치한 한 카페엔 김태균의 모습이 담긴 현수막이 걸려있다. 현수막에는 ‘한화이글스 레전드 김태균 선수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한화에서만 뛴 프랜차이즈 스타를 떠나보내는 아쉬움과 함께 긴 시간 동안 즐거움을 선물해준 김태균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구장 주변에는 몇몇 한화팬들의 모습도 보였다.

한편 선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김태균은 단장 보좌 어드바이저로 제 2의 야구인생을 시작한다. 한화는 “김태균은 2021시즌 팀 내 주요 전력관련 회의와 해외 훈련 등에 참가하는 단장 보좌 어드바이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superpowe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