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 전문가 "이미 최악의 겨울 시작됐다"…"하루 7만명 기록할 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미국에서 이미 최악의 겨울이 시작됐다는 전문가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국 베일러의과대학 국립열대의학대학원의 피터 호테즈 원장은 CNN과 인터뷰에서 "모두가 지쳐있고 아무도 더 나쁜 소식을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며 "하지만 이미 가을, 겨울철 코로나 19 급증이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년에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면 상황이 좋아질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번 겨울은 아주 끔찍한 최악의 겨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다음 주 또는 그다음 주면 미국에서 하루 신규 코로나19 환자가 최대 7만 명을 기록할 수 있다"고도 했습니다.

미 존스홉킨스대학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현지 시간 20일 6만315명의 신규 환자가 나왔습니다.

또 7일 동안의 하루 평균 신규 환자 수도 약 5만9천5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8월 3일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하루 환자 7만 명은 미국에서 코로나 19 신규 환자가 정점에 달했던 7월 중·하순의 수준입니다.

이와 관련해 미 식품의약국(FDA) 국장을 지낸 스콧 코트리브 박사는 미국 CNBC 방송과 인터뷰에서 "유럽보다 2~3주 늦게 코로나 19 재유행이 시작됐다고 본다"며 "지금 유럽이 최악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우리도 곧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임시 소장을 지낸 리차드 베서 박사는 미 CNN과 인터뷰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며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조사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