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금' 떠난후 민주당 남은 소신파 ‘조·박·해’ 행보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금태섭 전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그와 함께 이른바 ‘조금박해’라는 이름으로 당내 소신파로 불리는 3인의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조응천 의원, 박용진 의원, 김해영 민주당 전 최고위원은 각각 “탈당에는 동의할 수 없다", "당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등의 의견을 냈다.

지난 21일 조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 전 의원 탈당이)야속하고 원망스럽다"며 "우리가 비난을 감수하고서라도 쓴소리를 마다치 않은 것은 민주당을 더 건강한 집단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박 의원 또한 "(금 전 의원의)고민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선택에 동의할 순 없다"며 "정치인의 소신에 따른 당 안팎에서의 수난과 비판은 감당하고 가야 할 몫이다. 그 고난이 무서워 정직하지 못하거나 책임을 회피해선 안 된다"며 당의 변화를 위해 당내에서 싸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많이 놀랐다.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어디에 있던 우리 공동체를 위해서 뜻깊은 역할을 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당의 징계 처분을 받았던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전 의원이 21일 탈당을 선언했다.

#탈당 #민주당 #박용진 #금태섭 #김해영 #조응천 #조금박해
csy153@fnnews.com 최서영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