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코나아이, 감사보고서 ‘적정’…22일부터 관리종목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전자금융기업 코나아이는 재감사를 거쳐 2020년 반기검토보고서의 감사의견이 ‘적정’으로 변경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22일부터 코나아이 보통주를 관리종목 지정에서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코나아이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법인의 서류제출 지연 등으로 2019년 감사보고서에 대해 ‘한정’의견을 받았으며, 이 영향으로 2020년 반기 재무제표 또한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의견을 받게 되었다.

이후 회사는 재감사를 통해 금년 9월, 2019년도 감사보고서에 대한 ‘적정’의견을 받았으며 2020년 반기검토보고서에 대해서도 재감사를 거쳐 ‘적정’의견을받으면서 관리종목에서 벗어나게 됐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지역화폐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사업의 회원 수 및 거래금액 증가로 플랫폼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0% 늘었고 글로벌 기업과의 메탈카드 공급계약 체결 등의 실적을 통해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헬스케어, 공공데이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투표, 여론조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확대를 통한 수익 증대로 기업 가치를 높일 것이며 철저한 내부회계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투명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1998년 설립된 코나아이는 스마트카드 및 IC칩 솔루션을 공급하며 전자결제시장을 선도해왔다. IC칩 사업 외에 2017년 국내 최초로 개방형 선불카드 결제플랫폼 ‘코나카드’를 선보여 일반 소비자, 정부·기관 및 기업에 서비스하면서 핀테크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8년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55여 지자체의 지역화폐 플랫폼을 운영하며 카드형 지역화폐 시장에서 90% 이상(거래 금액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투데이/최영희 기자(ch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