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권성동 “금태섭 탈당, 민주당 몰락의 조짐”…정청래 “본인도 힘들었을 것”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태섭 전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에 대해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당 몰락의 조짐이 보인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21일 KBS1 ‘사사건건’에 나와 “금 전 의원은 민주당의 균형추 역할을 했던 의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의원은 “결국은 (금 전 의원이) 민주당의 건강성을 상징하는 인물이었고 또 민주당 내 균형감을 유지하는 그런 인물이었는데, 그런 친구를 내친 것”이라며 “민주당의 오만과 독선의 표시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금 의원 같은 정치인은 여든 야든 가리지 않고 우리가 키워내야 할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내 소신파로 평가받은 금 전 의원은 지난해 ‘조국 사태’ 등 주요 사안을 두고 당 지도부와 다른 의견을 내왔다. 특히 금 전 의원은 민주당이 추진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지난 5월 당으로부터 징계 처분을 받기도 했다.

이와 관련 같은 방송에 출연한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본인도 당과 안 맞아서 얼마나 힘들었겠나”라며 “본인의 결정에 대해 존중하고, 또 본인을 위해서도 잘 된 일”이라고 금 전 의원의 앞날을 응원했다.

한편 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탈당 의지를 밝혔다. 그는 “정치적 불리함과 인간적으로 견디기 힘든 비난을 감수하고 해야 할 말을 하면서 무던히 노력했지만, 더 이상은 당이 나아가는 방향을 승인하고 동의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마지막 항의의 뜻으로 충정과 진심을 담아 탈당계를 냈다”고 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