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中 "코로나 백신 접종 6만명 중 심각한 부작용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말까지 연간 생산능력 6억1000만회 도달"

뉴스1

톈바오궈 중국 과학기술부 사회개발기술국 부국장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중국 정부가 자국에서 개발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 4종이 현재 최종 임상시험에 진입했으며 접종받은 6만명 가운데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20일(현지시간) 중국 관영언론 CCTV에 따르면 중국 과학기술부 사회개발기술국의 톈바오궈(田保國) 부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코로나19 백신 연구 개발에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톈 부국장은 "백신 후보 13종이 현재 임상시험 단계에 들어갔고, 그 중 4종이 임상 3상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최종 임상시험에 진입한 백신에는 중국 생명공학기업 시노팜의 백신 후보와 칸시노바이오로직스의 백신 후보가 포함됐다.

톈 부국장은 "지금까지 약 6만명이 백신 예방 접종을 받았고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며 "3상 임상시험 결과는 백신의 효과를 검증하는 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지표"라고 강조했다.

중국 국무원 백신 연구 개발 팀장이자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의료 및 보건과학 기술개발 연구센터의 정중웨이(鄭忠偉) 주임은 "중국의 코로나19 백신 연간 생산능력은 올해 말까지 6억1000만회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 주임은 "우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눠 우선 접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Δ가장 먼저 접종받는 첫 번째 그룹에는 일선 의료진과 방역 요원 및 국경·항구 노동자 등이 포함되고 Δ두 번째 그룹은 노인과 아동, 임산부, 기저질환자 Δ마지막 세 번째 그룹은 나머지 일반 시민들이 된다.

정 주임은 또 "코로나19 백신 가격이 대중의 수용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며 "중국에서 백신이 성공적으로 개발 및 시판되면 세계에도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