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K㈜ C&C, 클라우드 기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 구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SK㈜C&C는 20일 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구현한다고 밝혔다.


대교그룹의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은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국내 학원, 교습소·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셰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학원 관리 토탈 서비스를 위한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AWS, MS 애저, IBM, 구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별 최적화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구성이 어려운 시스템은 자체 시스템 환경인 온프레미스 장비를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한다.


신현석 SK㈜ C&C 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클라우드 제트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 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