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어진 ‘루키최강’ 실력… T1 루키즈, ‘LCK 아카데미 시리즈’ 2연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KeSP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T1 루키즈가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2연패를 달성하며 강팀의 면모를 보여줬다. T1 루키즈는 탑-미드 선수의 교체에도 끈끈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20일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3회차 대회에서 T1 루키즈가 2연패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총 38개 팀이 참여한 ‘LCK 아카데미 시리즈’ 3번째 오픈 토너먼트는 지난 11일부터 2주 간 진행됐다.

지난 19일 펼쳐진 4강전에는 T1 루키즈, 아프리카 아카데미 A, KT, ASP 아카데미가 대결했다. T1 루키즈는 2회차 토너먼트 이후 탑-미드 로스터가 변경된 상황에서도 KT A, 아프리카 아카데미 A를 각각 4강, 결승에서 2-0으로 꺾고 우승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준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 아카데미 A는 그동안 16강에 머물렀으나, 3회차 만에 결승에 오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4강에 오른 KT A는 지난 여름 결성 이후 3개월 만에 4강에 진출하며 기대주로 부상했다. 우승팀 T1 루키즈와 준우승팀 아프리카 아카데미 A는 각각 상금 200만 원, 100만 원을 지급 받았다. 챔피언십 출전권은 아프리카 아카데미 A와 차순위인 KT A에 돌아갔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는 12월에 열리는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4회차 대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4회차 대회는 11월에 열리며, 대회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4번의 오픈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총 8개 팀은 오는 12월에 벌어지는 챔피언십에 출전해 최고의 아카데미 팀 타이틀을 두고 경쟁한다. /lisc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