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중국, SK하이닉스 인텔 인수 "격하게 환영"…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텔 중국 대련 공장에 대규모 투자 예상

뉴스1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SK하이닉스가 20일 인텔의 낸드플래시 사업 부문을 전격 인수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중국이 이같은 결정을 크게 환영하고 있다.

인수 대상에 인텔 중국 다롄 낸드플래시 공장도 포함되는데, 이번 인수로 SK하이닉스가 다롄 공장에 대규모 인력 고용과 투자를 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SK하이닉스는 이날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의 낸드플래시 사업 부문 전체를 10조3104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SK하이닉스는 "인텔의 메모리 사업을 전담하는 NSG 사업부문에서 옵테인 사업부를 제외한 낸드 사업 부문 전체가 인수 대상"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 대해 회사 측은 "낸드 사업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에 따르면 인수 대상에 인텔이 중국에 운영 중인 다롄 낸드플래시 공장과 SSD 사업부문 및 그와 관련된 인력, 지적재산권(IP)도 모두 포함된다.

중국 매체들은 이같은 점을 언급하며 SK하이닉스의 인텔 인수를 환영하고 있다. 왕이닷컴은 "SK하이닉스의 사업 확장은 중국에게도 좋은 신호"라고 분석했다.

SK하이닉스의 전체 매출 중 중국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2017년 33.4%에서 2019년 46.4%로 매년 상승 중인 만큼, 하이닉스의 중국 시장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 확장으로 다롄 공장에 대한 투자도 늘 것이라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왕이닷컴은 또 "SK하이닉스는 이번 인텔 인수로 단숨에 경쟁사인 키옥시아, WDC, 마이크론을 제치고 세계 2위기업으로 뛰어올라 삼성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dahye1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