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이재오 "윤석열 찍어내기 위해 추미애가 장난친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秋, 라임·윤석열 가족 사건 수사지휘권 행사

아시아경제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19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내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도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라임자산운용 로비 의혹 사건, 가족·측근 고발 사건 지휘권을 박탈하는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가운데 19일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윤 총장을 찍어내기 위해 추 장관이 장난친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날 이 상임고문은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여당이든 야당이든 다 관련이 있으니까, 현재 검찰로서는 이걸 어떻게 수사하든 축소, 조작, 은폐 가능성이 된다. 그렇기에 이 사건은 특검을 통해 조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서신'에 등장하는 익명의 야당 정치인이 국민의힘 소속이거나 윤석열 검찰총장과 가까운 인사라는 말이 언급된 것을 두고 이 상임고문은 "김 전 회장은 지금 피고인이다. 지금 구속돼 있는 사람 아니냐"며 "구속돼 있는 사람이 윤 총장 반대되는 검찰과 짜고 윤 총장을 찍어낸다고 볼 수도 있는 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상임고문은 "청와대, 여당 인사들이 줄줄이 명단에 나오고 그러니까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조사를 해 봐야 알겠지만 결국 여권에 타격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먼저 윤 총장 찍어내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반면 이날 함께 출연한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는 "초창기 김 전 대표의 발언을 가지고 누가 공격하고 누가 그 말을 신뢰하면서 얘기했냐. 야당이었다"면서 "야당에서 그 말을 가지고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청와대 관련된 분들 다 문제 있는 것처럼 얘기했다"고 지적했다.


최 교수는 "왜 야당이 이렇게 입장을 바꾸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어쨌든 그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사람들은 이 사건에서 관련자로서 빠져야 한다고 본다. 그래야 공정하게 되는 것 아니겠냐"고 강조했다.


또 그는 "윤 총장이 물론 억울할 수도 있다고 본다. 그런데 본인이 만약 개입을 안 하셨으면 나중에 수사를 통해서 밝혀지지 않겠냐"면서 "이 사람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분명하게 밝히기 위해서는, 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서는 어쨌든 이 사람을 통해서 얘기된 사람들은 사건의 주체에서 빠지고 공정하게 다른 사람들의 수사에서 결과로 나오는 것이 국민한테도 설득력이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