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승민 “文대통령은 경제 포기했다…모든 실패 코로나로 덮으려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장동력 잃고 최악 고용참사·양극화”

“코로나로 경제 나빠졌다고 국민 속여”

“성장·투자 등 한번도 겪지 못한 수렁行”

헤럴드경제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20일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를 포기한 대통령'임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취임 전 이명박·박근혜 정부에 대해 입만 열면 '경제를 망쳤다'고 비난한 문 대통령이지만, 정작 본인이 대통령이 된 후 2017~2019년 성적을 보면 혁신성장은 말 뿐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경제는 성장동력을 잃고 역사상 최악 고용참사와 양극화, 그리고 정부, 기업, 가계 모두 최악 부채에 시달리고 있다"며 "부동산 대책은 집값, 전월세, 세금만 올려놔 중산층 서민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지금이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 '소비와 내수가 살아나고 있다'고 하면서 소비쿠폰을 지급하겠다고 한다"며 "문 대통령은 경제 위기의 심각성을 알기는 아느냐"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은 현재 경제 정책의 모든 실패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덮으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마치 자신들은 아무 잘못도 없는데 오로지 코로나19 때문에 경제가 나빠졌다고 국민을 속이려 하고 있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 전 의원은 "9월 고용통계를 보면 취업자수가 39만2000명 감소했고, 청년층 확장실업률은 25.4%, 실업자는 전 연령층에서 늘어나고 비경제활동인구가 사상 최대로 늘어나는 등, 일자리 사정은 IMF 위기 이후 가장 심각하고 고용이 전반적으로 무너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나아가 "이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20~30대 젊은층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근본대책은 없이 오로지 세금을 퍼부어 일자리 통계에 분식하는 공공일자리 밖에 모른다"며 "이 정부 들어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한 규제·노동·교육개혁은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재정중독 정책으로는 코로나19 이후 우리 경제의 도약을 제대로 준비할 수 없다"며 "국가·가계부채의 시한폭탄으로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위험한 상황을 만들 뿐"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우리 경제의 참담한 현실에 대해 아무 관심 없고 아는 것 없고 가끔 국민 속만 뒤집어놓는 문 대통령에 대해, 오죽하면 오래 전부터 경제는 포기한 달나라 대통령이라고 했겠느냐"며 "우리 경제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려면 대통령과 정부가 완전히 새로운 경제정책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