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쇼미더머니' 유명래퍼 나플라·루피 대마초 흡입 적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나플라(왼쪽), 루피(오른쪽)/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쥔 나플라(본명 최석배·28)와 루피(본명 이진용·33) 등 유명 래퍼들이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수사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지난해 9월 힙합 레이블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래퍼 나플라와 루피, 오왼, 영웨스트, 블루 등 5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해 8~9월 소속사 작업실 등지에서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들 중 일부의 마약 흡입 혐의를 포착해 소속사를 압수수색했다. 조사 결과 나플라와 루피의 모발·소변 등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영웨스트는 지난 7월 기소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 나플라 등 나머지 4명은 초범인 점 등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1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고 시인하며 “많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사죄했다.

그러면서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당사 역시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레이블 차원에서 재발방지 대책 및 자체 징계 방안을 마련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경영진은 물론 내부 매니지먼트 방식을 전면적으로 바꿨고 아티스트 사생활 등도 면밀히 관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메킷레인 레코즈를 이끌며 인기를 누려온 나플라와 루피는 2018년 엠넷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에 출연해 나란히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

오왼은 현재 방영 중인 ‘쇼미더머니 9’에 출연 중이며 블루는 올해 여름 ‘다운타운 베이비’가 인기곡으로 떠오르며 주목받았다.

#마약 #대마초 #쇼미더머니 #나플라 #루피 #오왼 #블루 #메킷레인레코즈
joonhykim@fnnews.com 김준혁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