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윤석열…최강욱 "많이 불안하고 초조"· 황희석 "조작질 일삼다 덜미 잡혀"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공수처 출범을 앞두고 지금 많이 불안하고 초초할 것이라고 했다.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은 최근 일을 볼 때 윤석열 검찰총장 운명이 다한 듯하다며 가시 돋친 비판을 내놓았다.

◇ 황희석 "100kg 거구인 윤석열이 힘이 필요?…대권도전에 나설 힘?"

황희석 최고위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라임자산운용 환매중단 사태 배후로 알려진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입장문을 통해 검찰이 '윤석열에 힘을 실어주려면 한 방이 필요하다'며 자신에게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잡아 달라'고 한 사실을 소개했다.

황 최고는 "(윤석열에 힘이라니) 100kg이 넘어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무슨 힘이 더 필요하길래 힘을 실어준다는 건가"고 비꼰 뒤 "총장을 넘어 대권도전하는 데 필요한 힘(이라는 말이냐)"고 지적했다.

이어 "(김봉현 사태는) 정치검찰들이 정부를 흔들고 공격하기 위해 조작질을 서슴지 않다가 또 덜미가 잡힌 것"이라며 그동안 윤석열 사단이 "구금된 수용자들 불러 겁 주고 회유해서 사건 제보받거나 허위진술로 올가미를 만들어 소위 '큰 건을 터뜨리는' 기법으로 승승장구하고 뒤에서 변호사들과 돈거래해 (왔는데 이번에 그 중 하나가 걸렸다)"며 윤석열 사단의 민낯이 드러날 것이라고 했다.

◇ 최강욱 "공수처가 목전, 윤석열 불안하고 초조해서 무리수"

최 대표는 전날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서 윤 총장이 선거법 위반 혐의(허위사실 공포)로 기소할 것으로 지시했다는 소리가 들려오고 있다며 한마디로 '무리수'라고 했다.

이에 최 대표는 자신이 "개가 짖어도 기차는 달린다. 목적지가 머지않은 것 같다"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행자가 '목적지'를 묻자 최 대표는 "검찰개혁이 큰 고비를 넘어 공수처의 출범이 목전에 있다"며 공수처의 출범이라고 답했다.

이어 최 대표는 "(공수처 출범이 다가오니) 윤석열 총장 본인이 저지른 일들과 가족들이 저지른 일들이 어느 정도 고비를 넘고 있다고 생각, 많이 불안하고 초조해서 이런 무리수를 둔 것 같다"라며 "역사의 흐름은 한 사람이 거스를 수는 없다"고, 윤석열을 파헤칠 그날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