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마이크로소프트, 신형 노트북 '서피스 랩탑 고'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양한 환경에서 생산성과 연결성을 지원하는 '서피스 랩탑 고'와 업데이트된 '서피스 프로 X'를 공개했다.

재택근무와 비대면 학습 환경이 장기화됨에 따라 PC는 직장, 학교, 일상생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뉴노멀 시대의 연결성을 지원하기 위해 서피스 제품의 디자인, 색상 및 가격대 등을 다양화한 제품을 선보였다.

서피스 랩탑 고는 서피스 랩탑 중에서 가장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스타일, 성능, 배터리 수명의 완벽한 균형을 보여준다. 12.4인치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정밀한 대형 트랙패드와 1.3㎜ 풀 사이즈 키보드는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스 블루, 샌드스톤, 플래티넘 등 3가지 색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헬로를 통한 원 터치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이 내재되어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한다.

서피스 랩탑 고는 최대 16GB 램과 256GB 스토리지를 갖춘 인텔 10세대 i5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모든 구성은 성능과 배터리 수명에 최적화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365 및 온라인 저장공간과 같은 클라우드 연결 경험을 극대화하여 서피스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들도 빠르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고속충전 기능과 최대 13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서피스 프로 X는 차세대 맞춤형 프로세서와 플래티넘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어 새롭게 업데이트된 제품 라인으로 출시된다.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LTE 연결성과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SQ 1 프로세서의 향상된 버전인 SQ 2가 탑재돼 현존하는 ARM 기반 PC 중 가장 빠른 성능을 선보인다.

서피스 프로 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까지 출시한 제품 중 가장 얇고, 가장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는 투인원 제품으로 초고속 기가비트 LTE 연결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된 제품의 경우, 모바일 경험에 최적화되어 크롬, 파이어폭스, 왓츠앱 등 수천 개의 기존 윈도우 앱을 지원함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365,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넷플릭스 등 최상의 웹 퍼스트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ARM 기반 윈도우에 최적화되어, SQ1 및 SQ2 프로세서의 전력 및 성능 향상으로 배터리는 적게 사용하면서 더욱 빠르게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빨라진 성능과 길어진 배터리 수명으로, SQ1과 SQ2 모두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시그니처 키보드의 경우 플래티넘, 아이스 블루, 파피 레드 등 세 가지 색상이 새롭게 출시됐다. 서피스 슬림 펜은 기존과 동일하게 키보드에 자석식으로 부착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자이너 콤팩트 키보드, 숫자 패드, 4K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블루투스 인체공학 마우스, 모던 모바일 마우스 등 새로운 액세서리들도 함께 선보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