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외수 작가 아들 한얼씨 "아버지 좀처럼 호전되지 않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 이외수 작가 아들 한얼씨가 1일 아버지의 근황을 SNS를 통해 전했다.

뉴스핌

병상에 누워있는 이외수 작가.[사진=이외수 작가 페이스북]2020.10.01 grsoon815@newspim.com


한얼씨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난 3월 뇌출혈 수술을 받고 호전돼 일반 병실로 옮겼고 그 후엔 재활병원으로 옮겨 재활 치료를 시작했다. 당시에는 의지가 강하셔서 금세 일어 설 것만 같았다"며 이버지 이외수 작가의 근황을 알렸다.

한얼씨는" 음력 8월 15일 추석이 아버지 생일이라며 생일상에는 삶은 계란이 하나 올라온다"며 "이는 아버지가 가난했던 어린 시절 길 바닥에 떨어져 있던 삶은 계란을 주워 먹고 너무나 맛있어서 눈물이 다 날 지경이었다"는 아버지의 말을 듣고 어머니가 생일상에 삶은 계란을 올리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아직 입원 중에 계시기 때문에 삶은 계란을 드릴 수가 없어 참 마음이 아프다"고 아버지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나타냈다.

한얼씨는 "예상과 달리 회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다"라며 "아직 연하장애를 갖고 계셔서 입으로 음식물을 삼키는 것, 말씀하시는 것 등이 힘드신 상황이다. 얼마 전엔 폐렴까지 찾아와서 급하게 일반 병원으로 옮겨야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머니께서 일찍 발견하신 덕분에 다행히 빠른 조치를 할 수 있어 폐렴은 잡을 수 있었다. 아버지에 대한 좋은 소식이 생기면 바로 여러분께 소식을 들려 드리고 싶었는데, 좀처럼 호전 되지가 않으셔서 그러지를 못했다"라고 전했다.

한얼씨는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면회도 안 되고 전화로 목소리를 들려 드릴 수도 없다 보니 평소 독자분들 만나는 일이 기쁨의 전부였다"고 글을 마쳤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