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ML PS 첫 등판 김광현, ‘4점’ 지원받고 등판 [세인트루이스 샌디에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2020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 1차전에서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과 맞대결을 펼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의 크리스 패댁이 먼저 무너졌다.

세인트루이스는 1일(한국시간)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 1차전에서 1회초에 4점을 뽑았다.

첫 공격에서 8명의 세인트루이스 타자가 타석에 섰다. 1사 후 토미 에드먼의 내야안타 뒤 폴 골드슈미트가 패댁의 초구를 공략해 외야 좌측 펜스를 넘기는 2점 홈런을 날렸다.
매일경제

샌디에이고 투수 크리스 패댁은 1일(한국시간)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2020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 1차전에서 1회초에만 4실점을 기록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세인트루이스의 파상 공세가 이어졌다. 딜런 칼슨의 2루타와 야디에르 몰리나의 적시타로 1점을 추가했다. 그리고 폴 데용까지 2루타를 때려 5타자 연속 안타를 기록했다.

패댁의 공은 전혀 위협적이지 않았다. 계속된 1사 2, 3루에서 좌익 선상으로 향하는 맷 카펜터의 타구를 좌익수 쥬릭슨 프로파가 호수비로 잡아냈다. 패댁에겐 행운이었다. 몰리나는 그사이에 홈으로 달렸다. 스코어는 4-0.

덱스터 파울러가 2루수 땅볼을 친 후에 세인트루이스의 첫 공격이 끝났다. 1회초에 패댁은 16개의 공을 던졌다.

김광현은 4점의 지원을 받고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첫 경기에 나서게 됐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