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도봉구 다나병원 입원환자 28명 추가 확진…코호트격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누적 감염자는 30명으로 증가

종사자 44명은 전원 음성판정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30일 오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병원 전체가 코호트 격리(동일집단 격리)된 서울 도봉구 다나병원에서 재검사 대상자들을 태운 차량과 경찰 차량이 이동하고 있다. 2020.09.30. chocrystal@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서울 도봉구 창5동 정신과 전문병원 '다나병원'에서 입원환자 2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30일 도봉구에 따르면 다나병원 입원환자 28명이 추가 감염됐다. 이들은 관내 207~234번 확진자로 등록됐다. 앞서 지난 28일 입원 중인 환자 2명(202~203번)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다나병원 관련 확진자는 30명으로 늘었다.

구는 병원 전체를 코호트격리 조치하고 긴급소독과 출입통제 명령했다. 코호트 격리는 감염자 발생 의료기관 환자·의료진 모두 동일집단으로 묶어 통째 격리 봉쇄하는 조치다.

구는 다나병원에서 29일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입원환자 166명, 의료진과 직원 44명 등 210명 전원에 대해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입원환자 166명 중 28명이 양성, 음성이 127명으로 나타났다. 재검 대상자는 11명이다. 의료진과 직원 44명은 전원 음성으로 나왔다.

다나병원은 약 200병상 규모의 신경정신과 전문병원이다.

구는 확진자의 동일 병실 이용자를 격리하고 1일 1회 소독를 실시하고 있다. 또 병원 직원은 보호복을 반드시 착용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입원환자와 종사자 등에 대한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기존 퇴원자, 외래 방문자, 면회객 등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격리자는 격리 해제 전 검사를 반드시 진행해 추가 감염자와 접촉자 파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15일 이후 다나병원을 다녀간 시민은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보건소로 연락해 진단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지난 29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을 열고 "정신과 전문병원은 장기적으로 입원하는 환자가 많다. 요양병원과 정신병원은 고위험시설로 환자가 발생하면 선제대응 차원에서 집단감염으로 분류한다"며 "역학조사에서 현재 열이 나고 있는 사람들이 다수 있다. 집단감염으로 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