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사실 밝혀졌지만 사과없는 정치권…추미애 "무책임한 세력, 반드시 책임"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병가 의혹과 관련해 "정치공세의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추 장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들의 병역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점 거듭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어떤 객관적 검증이나 사실 확인도 없이 단지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합당한 사과가 없을 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신원식 국민의힘당 의원은 지난 2일 추미애 당시 의원의 보좌관이 부대해 전화해 아들 병가를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녹취록'을 공개했다.

당시 녹취록에 등장했던 보좌관은 신 의원의 보좌관이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추 장관의 아들을 비롯해 의원시절 보좌관, 당시 지원장교 등을 포함해 15차례에 걸쳐 10명을 소환조사했고, 이들의 주거지, 사무실 등 총 16곳을 압수수색했다.

이후 검찰은 지난 28일 "수사 결과 의혹이 제기된 '병가 등 휴가 신청 및 사용' 과정에서 위계나 외압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고, '부대 미복귀'는 휴가 승인에 따른 것으로 군무이탈 범의가 인정되기 어렵다"고 결론 내렸다.

추 장관은 검찰 발표 이후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명했다.

그는 "사실과 진실을 짚는 대신 허위의 주장을 그대로 싣고, 더 나아가 허위를 사실인 양 보도한 다수 언론은 국민께 커다란 실망과 상처를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이미 국민들께서는 모두 알고 계시다. 왜 유독 문재인정부의 법무부장관들을 타겟으로 보수야당과 보수언론들이 집요하게 정치적 공세를 펼치는지"라고 했다.

아울러 추 장관은 "그동안 매진해 왔던 검찰개혁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실천이다. 법과 제도, 사람의 개혁으로 국민의 검찰로 바로 세워가겠다"라며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조속히 완수해 촛불시민의 염원을 이뤄내고 마지막까지 문재인정부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현 기자 taehyun13@ajunews.com

김태현 taehyun1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