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몬토요 감독 "결국 두 경기를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세인트 피터스버그) 김재호 특파원

찰리 몬토요 토론토 블루제이스 감독은 삼판양승의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말했다.

몬토요는 30일(한국시간)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리는 탬파베이 레이스와 와일드카드 시리즈 1차전을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우리는 젊은 팀이다. 누구도 우리가 여기까지 올거라 기대하지 않았다. 우리는 좋은 경기를 보여줬고, 느낌이 좋다. 상대는 최고의 팀이다. 우리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이자 도전이 될 것"이라며 시리즈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우리는 시즌 내내 더 좋아질 수 있다,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했다. 힘든 패배 뒤에도 다음날 이기자는 마음가짐을 스프링캠프 때부터 유지해왔다"며 말을 이었다.

매일경제

몬토요 감독이 인터뷰를 갖고 있다. 사진= 인터뷰 영상 캡처.


이번 시리즈 선발 로테이션으로 맷 슈메이커, 류현진, 타이후안 워커를 예고한 그는 "결국은 두 경기를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홈과 원정으로 나눠 시리즈를 치르는 것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모든 경기를 이곳에서 한다는 점이 차이가 있다. 결국은 두 경기를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이기는지는 상관없다"며 시리즈 순서와 상관없이 두 경기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무관중인 것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는 "토론토에서 관중들이 가득 들어찬 가운데 경기하는 모습이 그립다. 그러나 경기가 시작되고 나면 모두 경기에만 집중할 것"이라며 무관중으로 경기를 치르는 것에 대해 말했다.

토론토는 이날 캐반 비지오(3루수) 보 비셋(유격수) 랜달 그리칙(중견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 조너던 비야(2루수) 알레한드로 커크(지명타자) 대니 잰슨(포수)의 라인업으로 경기를 치른다.

그는 "스넬 상대로 좋은 매치업이라 생각했다. 패닉이나 쇼가 상대하기에는 어려운 투수"라며 비야를 2루수로 출전시키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라우디 텔레즈에 대해서는 "어떤 상태인지 보겠다. 그가 회복한 것은 좋지만, 실전 타석을 열 차례 정도밖에 소화하지 못했다. 언제든 대타로 나설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평소 투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과 달리 열 다섯 명의 야수를 로스터에 넣은 것에 대해서는 "오늘처럼 커크를 지명타자로 기용할 수 있기 위해서다. 대주자를 기용할 수도 있고, 추가 포수가 있어 잰슨 타석에서도 대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유연한 경기 운영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토론토의 와일드카드 시리즈 28인 로스터. 사진= 블루제이스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토론토의 1차전 선발 라인업. 사진= 블루제이스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