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중구청-중구문화재단-한국영화감독조합 함께 영화산업 진흥에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윤제균 감독(왼쪽부터), 민규동 DGK 공동대표, 서양호 중구청장, 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사장. 제공|중구문화재단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서울특별시 중구(구청장 서양호), (재)중구문화재단(사장 윤진호), (사)한국영화감독조합(공동대표 민규동, 윤제균)은 29일서울 중구청에서 영화 및 문화콘텐츠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한국영화계의 활력을 넣고 충무로의 영화산업 기능복원 및 한국영화산업 발전,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영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한국영화산업에서 충무로의 실질적인 기능 복원과 재생, 영화제 및 영화창작지원, 기타 영화 관련 프로젝트의 기획과 운영 , 사업 홍보와 마케팅 등을 함께 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충무로의 복원과 재생을 위해 한걸음 나아간 것이라 생각하며, 영화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영화감독조합의 민규동·윤제균 공동대표는 각각 “오늘의 협약이 장기적으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 믿고 있다”며 “한국영화의 뿌리인 충무로에서 시작은 미약할지 모르나 감독들이 힘을 모아 끝은 창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구문화재단 김홍준 전문위원은 “코로나19 이후에 영화산업과 전 세계 영화제가 급변하고 있는데, 중구와 중구문화재단이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손잡음으로써 앞으로 아무도 가보지 않은 전혀 새로운 길을 열어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사장은 “본 협약을 기점으로 한국영화감독조합과 다양한 사업 교류를 통해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