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태항호, '익연' 낭독회서 열연 "극본·청중에 집중할 수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배우 태항호가 무대에 올라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태항호는 지난 28일 오후 7시 백성희장민호극장에서 열린 국립극단 ‘희곡우체통’ 낭독회 ‘익연’에 참석하여 무대를 꾸몄다.

낭독회를 마친 태항호는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연극으로는 여러 번 무대에 올랐지만, 낭독회로 무대에 오르는 것은 처음이라 많이 긴장됐다. 또 목소리로만 모든 것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많이 부담도 됐었는데, 막상 무대에 올라보니 더욱 극본과 청중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부분이 낭독회 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인 것 같아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안톤 체홉의 ‘갈매기’에서 출발한 ‘익연’은 뜨레플레프의 자살로 끝나는 ‘갈매기’ 이후의 상황과 인물을 상상해 그려내며 인간의 변덕스러운 마음을 파고드는 작품이다.

이날 태항호는 극중 사실과 진실 사이에서 혼돈을 겪는 교사 세묜 세묘노비치 메드베젠코 역을 맡았다. 별도의 장치 없이 오롯이 목소리로만 진행됐음에도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좌중을 압도했다.

한편, 브라운관과 스크린, 연극 무대를 오가며 종횡무진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는 태항호는 KBS 2TV 월화드라마 ‘좀비탐정’ 에서 흥신소 소장 이성록을 통해 맹활약 중이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미스틱스토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