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TV 공개…10월 9일 첫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지스타TV’를 개설하고 10월 9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방송의 운영 계획과 파트너를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로 운영된다. 이에 지스타의 활성화와 팬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본행사에 앞서 10월부터 ‘지스타TV’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지스타TV’는 라이브 방송 속에서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포맷의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와 버라이어티 예능 포맷의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오.로.지)’라는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해당 방송은 ‘지스타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참가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 업계 전반의 소식은 물론 지스타 2020의 새로운 소식까지 매주 방영된다. 예능 방송 이외에도 지스타 혹은 참가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방송 등이 있을 경우 추가 편성할 예정이다.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가 선정됐다. ‘지스타TV’의 모든 콘텐츠는 ‘트위치’에 개설된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또 ‘온텍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는 글로벌 K팝 공연 브랜드인 ‘KAMP’가 지정됐다. ‘지스타 2020’의 성공 개최와 ‘지스타TV’의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한류를 이끌고 있는 게임과 K팝의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K팝 스타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한다. ‘지스타TV’를 통해 게임과 K팝의 국내외 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본 행사 기간에는 부산 벡스코 현장에 제작되는 현장 무대를 통해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해당기간 참가사는 현장 무대를 활용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진행방식 또는 사전에 제작한 방송 콘텐츠를 ‘지스타TV’에 송출한다.

협회는 29일부터 ‘지스타TV’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인 배성재 아나운서의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트위치 채널 팔로우, 유튜브 채널 구독 등을 인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연다. 참여기간은 10월 16일까지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