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원희룡 "권력자들에 의해 정의·평화 도둑 맞고 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원희룡 제주지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소속 시·도지사 조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29일 "지금 우리는 권력자들에 의해 정의와 평화를 도둑맞고 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정리'된 두 사건에 너무나 화가 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전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 씨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고 관련한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에 이은 추 장관의 입장 발표문과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온 '북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살해 참사'를 언급하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원 지사는 "추 장관 아들의 특혜성 휴가 논란, 북한의 만행 자체도 화가 난다"며 "그런데 이런 일들이 이렇게 '정리'되는 것이 더 화가 난다"고 했다.

그는 추 장관을 향해서는 "검찰의 봐주기 수사에서조차 자신의 거짓말이 뻔히 드러났는데도 '무분별한 정치공세', '검찰개혁'을 운운하는 저 뻔뻔함을 참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북한의 해양수산부 공무원 살해 참사'에 대해서는 "두 아이를 둔 40대 가장이 필설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참하게 살해됐는데 '한반도 평화'를 내세워 오히려 분노하는 사람들을 핍박하는 적반하장을 참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무엇이 평화냐"며 "국민의 목숨을 보호하고 국가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평화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많은 권력자가 정의와 평화를 내세웠다”며 “하지만 자신의 부도덕과 무능력, 비겁함을 정의와 평화로 포장한 권력자들은 드물었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권력자들에 의해 정의와 평화를 도둑맞고 있다”고 했다.

[이투데이/김하늬 기자(hone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