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장갑 껴도 조작·1.5m 낙하해도 안 깨진다…삼성전자, ’갤럭시탭 액티브3‘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MIL-STD-810H 인증…방수방진 IP68 등급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극한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선보였다. 일반적 제품보다 내구성을 강화했다.

28일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액티브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유럽 아시아 등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이 제품은 기업용(B2B) 태블릿이다.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MIL-STD-810H 인증을 받았다. 방수방진 IP68 등급을 획득했다. 1.5미터(m)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다. 장갑을 끼고도 조작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는 출시 후 3세대까지 업그레이드 해준다. 보안은 삼성 녹스로 보강했다. 회사 정보기술(IT) 관리자가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배터리는 교체형이다. 용량은 5050밀리암페어시(mAh)다. 배터리 없이 키오스크 등 별도 전원에 연결해 이용해도 된다. 결제 솔루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지원한다.

화면은 8인치다. 삼성전자 엑시노스9810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내장했다. 롱텀에볼루션(LTE)에 접속할 수 있다. 전면 500만화소 후면 1300만화소 카메라를 갖췄다. S펜도 제공한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