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배민, 180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미리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명절 연휴에 자금난 겪지 않도록 미리 주문 대금 정산

배민, 정산대금 조기 지급 3회째 시행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배달의민족을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사장님들의 매출 정산 공백을 막기 위해 1820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조기 지급으로 배민에 입점한 업주님들은 9월 23~27일 5일 간 발생한 약 1820억원의 정산대금을 기존 지급일보다빠른 28일과 29일에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배민은 입점 사장님의 매출 정산대금을 매일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일 정산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정산대금은 거래일로부터 영업일기준 4일 후 사장님 계좌로 입금된다.

이번조기 지급된 정산대금은 배민의 자체 보유자금(약 1493억원)과 나이스페이먼츠, NHN KCP 등 제휴 PG사들의 추가 협조(약 327억 원)로 마련됐다. 배민은 지난해 추석과 지난 5월(어린이날 등) 연휴에도 사장님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이번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포장주문등 배민에 입점한 모든 가게다. 일자별 정산 금액과 입금 일정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 '셀프서비스' 내 '정산내역'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석환 정산시스템팀장은 "추석 연휴와 주말까지 이어지는 공휴일 때문에 늦어진 매출 정산으로 사장님들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해드리기 위해 올해도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업주 분들의 고충과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원책을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