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EPL ISSUE] '막판 PK 허용' 토트넘, 경기 종료 후 코치가 항의하다 퇴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토트넘 홋스퍼가 후반 막판 통한의 페널티킥 실점을 허용하며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경기 종료 후 토트넘의 코치는 심판에 항의하다 퇴장을 당하기도 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점으로 7위에 위치했다.

선제골의 몫은 토트넘이었다. 전반 25분 손흥민이 좌측면에 있는 케인에게 공을 내줬다. 케인의 땅볼 크로스를 받은 모우라가 이를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슈팅이 나왔다. 전반 30분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손흥민의 슈팅이 다시 한번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 41분 도허티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공을 한 차례 잡아둔 뒤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에 맞고 말았다. 전반 추가시간 쉘비가 회심의 발리를 시도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이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손흥민이 빠지고 베르바인이 투입됐다. 이후 양 팀은 득점 기회를 노렸지만 쉽사리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경기 종료 직전 토트넘에 악재가 발생했다. 후반 추가시간 뉴캐슬의 프리킥 상황에서 다이어가 핸드볼 파울을 범했다.

이에 비디오판독(VAR)이 이어졌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윌슨이 이를 침착하게 마무리 지었고 결국 양 팀의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마지막 추가 시간을 넘기지 못하고 승점 3점을 가져갈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윌슨의 페널티킥 동점골 이후 주심은 얼마 지나지 않아 경기 종료를 선언했다. 이때 토트넘의 골키퍼 코치인 누노 산토스가 거칠게 항의했고 퇴장을 당했다. 영국 'BBC'는 처음에는 케인이 레드 카드를 받았다고 했지만 이후 누노 산토스 코치가 퇴장을 당한 것으로 정정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