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스테파니, '불후' 김완선 편으로 컴백…'리듬 속의 그 춤을' 무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노컷뉴스

가수 스테파니가 4년 만에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김완선의 '리듬 속의 그 춤을'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불후의 명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 미국 메이저리거 브래디 앤더슨과의 열애로 화제를 모은 가수 스테파니가 4년 만에 KBS2 '불후의 명곡'에 컴백했다.

26일 방송한 KBS2 '불후의 명곡'은 김완선 특집으로 꾸며졌다. 김완선은 1986년 1집 앨범 '오늘밤'으로 데뷔한 후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콘셉트로 사랑받은 가수다.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리듬 속의 그 춤을', '이젠 잊기로 해요', '기분 좋은 날', '나만의 것', '하이힐스', '오늘밤', '나홀로 뜰 앞에서', '탤런트', '가장무도회', '나홀로 춤을 추긴 너무 외로워' 등 무수한 히트곡을 남겼다. 올해 4월 '2020 김완선'이라는 정규앨범을 냈다.

2017년 이후 방송을 비롯한 연예계 활동을 쉬어 온 스테파니는 김완선 특집을 위해 4년 만에 '불후의 명곡'을 다시 찾았다. 스테파니는 "그래도 김완선 선배님이 나오시는데 짠!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제가 오늘 각을 좀 잡고 나왔다"라고 밝혔다.

스테파니는 김완선의 대표곡인 '리듬 속의 그 춤을' 무대를 준비했다. 그는 "김완선 선배님 춤은 날것이다. 그리고 타고나신 분"이라며 "제가 굉장히 존경하는 선배님이고 전설이 김완선 선배님이라서 한 3일 밤을 쓴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완선 선배님의 댄서가 굉장히 많이 있었지만 가장 돋보였던 두 분이 있다. 그게 바로 김완선과 그림자다. 그 향수를 불러일으켜야겠다는 생각에, 그래서 저는 영어로 '스테파니와 섀도'를 준비했다"라며 영화 '플래시'에 나오는 곡 '매니악'의 포인트를 잡아서 오마주를 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스테파니는 연청색 재킷부터 망사 장갑 등 그 시절 의상을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마이크 스펀지까지 준비하는 열성을 보였다.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테파니의 무대는 성공적이었고, 김완선은 스테파니의 무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제 춤 특유의 느낌이 있는데 (스테파니가) 그걸 정말 정확하게 했다"라고 극찬했다.

또한 스테파니는 MC들의 질문에 이날 방송에서 연인 브래디 앤더슨과 사귀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스테파니는 "처음 만난 건 한 8년 전"이라며 "제가 발레리나로 활동하고 있을 때 LA 발레단 연회장에 이분이 초대돼서 셀럽으로 오셨고 전 발레리나로 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은 여자 번호를 딴 적이 없다고 (지금도) 말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스테파니는 발레하다가 부상이 잦았을 때, 치료 방법을 두고 다투다가 브래디 앤더슨과 사귀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스테파니는 "남자친구는 과학을 좋아한다. 한방 이런 게 안 통한다. 저도 발레부심이 있으니까 싸우게 된 거다. 언성이 높아지다가 '남자친구가 전 메이거리거 선수였으면 듣는 게 좋지 않겠느냐'라고 했다. 근데 저는 남자친구란 말을 이분 입에서 그때 처음 들은 것"이라고 말했다.

'불후의 명곡'은 가요계의 '전설'을 모신 가운데 여러 가수가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재해석해 부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김완선 편에서는 밴드 루시가 최종 우승했다.

노컷뉴스

(사진='불후의 명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