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061511 0292020092663061511 06 0602001 6.1.20-RELEASE 29 OSEN 0 false true false false 1601106720000 1601106773000 related

'음중'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또 1위..고스트나인 데뷔더보이즈 컴백 [종합]

글자크기
OSEN

[OSEN=이승훈 기자] 방탄소년단이 '음악중심' 9월 마지막 주 1위를 차지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서는 산들과 화사를 제치고 1위에 등극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아쉽게 '음악중심'에 출연하지는 못했지만, 1위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앨범을 낼 때마다 자신들의 이야기로 전 세계인으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는 방탄소년단이 모두에게 선사하는 '힐링송'이다.

OSEN

'음악중심'은 수많은 K팝 아티스트의 컴백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처음으로 '음악중심' 컴백 무대의 포문을 연 팀은 바로 에버글로우. 지난 21일 두 번째 미니앨범 '-77.82X-78.29'를 발매한 에버글로우는 타이틀곡 'LA DI DA(라 디 다)'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강렬한 에너지로 팬들을 찾은 에버글로우는 반짝이는 의상과 하나가 된 듯한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어 BDC(김시훈, 홍성준, 윤정환)는 '디 인터섹션 : 빌리프(THE INTERSECTION : BELIEF)'의 타이틀곡 '슛 더 문(SHOOT THE MOON)'으로 '음악중심' 컴백 무대를 펼쳤다. BDC의 신곡 '슛 더 문(SHOOT THE MOON)'은 서로를 믿고 손잡는다면 함께 밤하늘을 날아 꿈꾸는 곳에 갈 수 있을 거란 동화 같은 스토리를 담은 트랙이다.

지난 23일 굿바이 스페셜 앨범 'Umbrella'를 발매한 이한결, 남도현(H&D)은 헤어진 이후의 감정을 비 오는 날 우산에 빗대어 표현한 감성적인 힙합 알앤비 곡 '우산'으로 '음악중심' 시청자들의 귀를 녹였다. '우산'은 남도현의 자작곡으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몽환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모습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이한결, 남도현(H&D)은 감미로운 음색과 따뜻함 가득한 눈빛으로 보는 이들에게 눈호강도 안겼다.

'평균 나이 18살'인 마루기획 신인 보이그룹 고스트나인(황동준, 이우진, 이신, 최준성, 이진우, 이강성, 손준형, 프린스, 이태승)은 '띵크 오브 던(Think of Dawn)'으로 데뷔했다. 지난 23일 '프리 에피소드 1 : 도어(PRE EPISODE 1 : DOOR)'를 발매한 고스트나인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63빌딩 옥상에서 첫 데뷔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당시 고스트나인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이 기다려온 만큼 그 기다림에 꼭 보답하겠다. 고스트나인의 이야기는 이제 시작이다"며 데뷔 소감을 밝혔다.

OSEN

데뷔와 동시에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트레저는 '사랑해(I LOVE YOU)'로 안방극장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트레저의 신곡 '사랑해'는 데뷔곡 BOY' 보다 더욱 강렬한 사운드를 내세운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를 향해 순수하게 직진하는 소년의 마음을 그려냈다. '널 사랑해'라는 반복되는 구절이 킬링 포인트.

아홉 번째 미니앨범 'Light UP'으로 돌아온 업텐션도 빼놓을 수 없다. 업텐션은 각자의 빛을 쫓던 업텐션이 서로가 서로를 밝혀주는 빛임을 깨닫는 스토리를 그린 신곡 'Light'로 치명적인 섹시미를 뽐냈다.

더보이즈는 '음악중심' 컴백 무대에 앞서 "더비 안녕. '더 스틸러'로 돌아온 더보이즈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더보이즈는 "중독적인 베이스 라인과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신곡 'The Stealer(더 스틸러)'를 소개했다. 이어 더보이즈는 "이번에도 역시 실망시켜드리지 않을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돌아왔다"면서 각자의 매력 포인트로 "더비를 향한 사랑의 총, 치명적인 눈빛, 더비를 위해 부르는 음색, 윙크, 멈춰버린 마음을 깨어드릴게요"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MBC '쇼! 음악중심'에는 더보이즈, 업텐션, 에버글로우, H&D, BDC, GHOST9(고스트나인),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유아(오마이걸), 문빈&산하(아스트로), TREASURE(트레저), 크나큰, A.C.E(에이스), 비오브유(B.O.Y), 프로미스나인, VAV, 루나솔라, 금나라가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