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종인 "문 대통령 `김정은 친서` 사태 무마...국민에 더 큰 공분"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와 여당을 향해 "소위 김정은 친서로 이번 사태를 무마하려 시도한다면 국민에게 더 큰 공분을 자초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북한의 우리 국민 사살·화형 만행 진상조사 TF' 회의에 참석해 "이번 사건은 북한군이 비무장 상태의 우리 국민을 총살하고 시신을 끔찍하게 화형시킨 패륜적 무력 도발"이라고 규정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는 아직 사태의 심각성을 외면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 사건을 국제형사재판소(ICJ)에 제소하고 유엔 안정보장이사회에 회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날 청와대 안보실장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과가 담긴 통일전선부 명의 전통문을 발표한 것을 두고는 "사과를 한다면 북이 해야지 왜 문 대통령을 시켜서 '대독 사과'를 하느냐"며 "정부는 북의 하명 사항 처리대행소인가"라고 비판했다.

또 "'대통령의 47시간'에 대한 진실을 밝혀 문 대통령의 군통수권 자격 논란을 정리해야 한다"라면서 "지금 남북 핫라인보다 대통령과 청와대 비서진 간 핫라인 구축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왜 나오는지 돌아보라"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이날 TF 회의에 앞서 국회를 찾은 북한 피격 사망 공무원의 형과 20여 분간 비공개 면담을 진행했다.

[최유빈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