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WHO "코로나19 9개월간 100만명 사망...200만명 될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역 소홀히 하고 협력하지 않으면 사망자 200만명 가능"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를 위해 합심하지 않으면 사망자가 200만 명까지 늘어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CNBC에 따르면 마이크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25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사망자 200만 명으로 증가할 가능성에 대해 "상상할 수 없는 일이지만 불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9개월 동안 100만 명을 잃었다는 점과 앞으로 9개월 안에 백신을 얻는다는 현실을 살펴볼 때 이 일은 모두가 연관된 거대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우리가 이 수치를 피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집단적으로 준비가 돼 있는가이다"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는 작년 12월 말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으로 발병이 보고됐다. 글로벌 통계웹 월드오미터 기준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사망자는 98만9772명, 확진자는 3255만7074명이다.

라이언 팀장은 의료 과학 전문가들이 중증 환자 치료에 진전을 이루면서 코로나19 사망률이 서서히 낮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세계 각국이 방역 조치를 소홀히 하고 협력하지 않으면 백신의 광범위한 사용이 가능해 지기 전까지 사망자가 200만 명 이상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검사와 추적만, 임상치료만, 사회적 거리두기만, 위생 관리만, 마스크 착용만 백신만 하는 게 아니라 전부 다 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사망자 200만 명 발생은) 상상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불행하고 슬프게도 매우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