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데뷔 첫 SV’ 이영하 “사인 미스였는데 병살타가 됐다”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노기완 기자

“(무사 1루 상황에서) 견제 사인이었는데 잘못 봐서 홈으로 던졌다. 마침 운이 좋게 유격수 병살타가 나왔다. 거기서 넘어가서 심리적으로 편하게 던질 수 있었다.”

이영하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0 KBO리그 홈경기에서 1-0으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데뷔 후 첫 세이브에 성공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영하는 “코치님과 투수 형들이 ‘영하가 있어서 든든하다’라고 얘기해줘서 큰 자신감을 가졌다. 그래서 고마운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매일경제

이영하가 24일 잠실 삼성전에서 데뷔 후 첫 세이브에 성공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이날 이영하는 선두타자 다니엘 팔카에게 초구에 중전 안타를 허용하며 불안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이어진 이원석과의 승부에서 초구에 유격수 병살타로 처리하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후 강한울을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이에 대해 이영하는 “팔카가 초구를 칠 줄 몰랐다. 잡고 가자고 해서 던졌는데 (안타가 나와) 쉽지 않겠다고 생각했다. 이후 (이원석과의 대결에서) 견제 사인을 잘못 봐서 홈으로 던졌는데 병살타가 됐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이어 “견제사인이 언뜻 잘못 보면 바깥쪽 속구와 비슷했다. 당시 그림자 때문에 사인을 잘못 봤다. 이후 (박)세혁이 형이 갸우뚱한 표정을 지었는데 경기가 끝나고 이에 대해 설명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영하는 8월29일 잠실 LG트윈스전부터 본격적으로 마무리로 보직을 바꿨다. 하지만 첫 세이브를 기록하는 데 거의 한 달에 가까운 시간이 걸렸다.

“9회에 딱 나가서 던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한 이영하는 “마침 8회에 점수가 딱 나왔다. 마음속으로 중요한 경기고 팀도 연패여서 나가서 잘 던져보자는 생각으로 등판했다”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이영하는 17승을 거두며 국내 선발 에이스의 활약을 보여줬다. 하지만 올해는 줄곧 슬럼프에 빠졌으며 시즌 도중 마무리로 보직을 바꾸는 모험을 걸었다.

이영하는 마무리에 대해 “딱히 어려운 건 없다. 확실히 6~7이닝 던지는 힘을 1이닝에 다 모아서 던지다 보니 확실히 구위 자체가 좋아졌다. 속구 위주로 타자를 잡을 수 있어 좋은거 같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많이 등판하고 싶다. 마무리는 이기고 있을 때 등판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나가고 싶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