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2997027 0522020092362997027 03 0304001 6.1.20-RELEASE 52 뉴스핌 0 false true false false 1600869600000 1600869683000

베일 벗은 삼성 '갤럭시 S20 FE'..."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모두 담았다"

글자크기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모두 탑재한 '갤럭시 S20 팬 에디션(Galaxy S20 Fan Edition, 이하 갤럭시 S20 FE)'을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23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을 열고 갤럭시 S20 FE를 공개했다.

갤럭시 S20 FE는 팬들의 피드백에 기반을 두고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사용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갤럭시 S20 FE는 프리미엄 디자인에 올 상반기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AI 기반의 카메라·고사양 칩셋·대용량 배터리 등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과 성능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속적으로 팬들의 피드백을 듣고 소통하며 갤럭시 S20 출시 후 가장 선호하는 부분과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새 스마트폰에 기대하고 있는 점 등에 귀를 기울였다"며 "갤럭시 S20 FE는 의미 있는 혁신이 담긴 갤럭시 S20 시리즈의 확장 모델로, 최고의 갤럭시 스마트폰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갤럭시S20 FE 사양. 2020.09.23 sjh@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면 3200만 화소·후면 갤럭시 최대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

갤럭시 S20 FE는 3200만 고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후면에 탑재해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3200만 화소의 테트라 비닝(Tetra binning) 기술이 적용된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해 배경을 감각적으로 흐릿하게 처리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떤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AI 기반의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multi-frame processing)으로 여러 프레임 정보를 빠르게 파악해 배경의 노이즈나 흔들림을 줄여줌으로써 어두운 레스토랑이나 별을 촬영하는 등 저조도 환경에서도 높은 선명도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멀리 있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Space Zoom) 기능도 지원한다. 광학 줌을 통해 화질의 손상 없이 최대 3배까지,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한 번의 촬영으로 순간을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는 싱글 테이크(Single take) 기능도 탑재했다. 최대 15초 동안 촬영을 하면 다양한 모드로 최대 10장의 사진과 4개의 동영상으로 기록해주며, 해당 순간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을 AI 기반으로 추천해준다.

이 밖에도 움직임이 많은 동작을 촬영할 때 흔들림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도 지원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삼성 '갤럭시 S20 FE'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2020.09.23 iamky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최첨단 프로세서·5G 이동통신·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

갤럭시 S20 FE는 최신 모바일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우선 최첨단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신 5G 이동통신을 지원해 스마트폰으로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끊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6.5형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Infinity-O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영상이나 고사양 게임, 인터넷 브라우징 등 사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보다 부드럽고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5G 이동통신과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을 통해 진일보한 게임 경험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Minecraft Dungeons), 포르자 호라이즌4(Forza Horizon 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해 건강관리나 음악 감상 등 더욱 풍부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9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Clare Hunter)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2020.09.23 iamky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

갤럭시 S20 FE는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를 갖췄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0%에서 50% 충전하는 데 채 30분이 소요되지 않는다. 무선 충전도 가능하며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특히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추가로 최대 1TB 용량의 메모리를 확장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3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보장해 항상 사용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신 모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월 정액형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통해 안심하고 갤럭시 S20 FE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파손 및 도난·분실 보상은 물론,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서비스를 모두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S20의 디자인을 계승한 갤럭시 S20 FE는 클라우드 레드(Cloud Red)·클라우드 오렌지(Cloud Orange)·클라우드 라벤더(Cloud Lavender)·클라우드 민트(Cloud Mint)·클라우드 네이비(Cloud Navy)·클라우드 화이트(Cloud White)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헤이즈(Haze) 공법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촉감을 주는 동시에 지문과 얼룩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S20 FE는 다음달 2일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클라우드 레드·클라우드 라벤더·클라우드 민트·클라우드 네이비·클라우드 화이트 5가지 색상의 5G 모델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다음달 6일부터 진행되며, 중순쯤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80~90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iamky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