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주호영 “우리당도 대권주자 많은데 안철수 모셔 놀랐다”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안철수(오른쪽) 국민의당 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야권의 혁신과제’를 주제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인사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안철수 대표의 국민의당과 언제라도 같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의 안 대표 초청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저는 그간 언론을 통해서 안 대표의 국민의당과 언제라도 같이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해왔지만, 안 대표는 혁신과 경쟁이 우선이라고 말씀을 해오신 것으로 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대한민국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야권이 어떻게 혁신해야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저지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지 안 대표의 구상과 계획을 듣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다”며 “부디 야권이 혁신하고 단합해서 문재인 정부 폭정을 저지하리란 확신을 심어주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미래혁신포럼이 강연자로) 원희룡 제주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이어 대권 주자로 안 대표를 모시게 됐는데, 우리 당에도 대권 주자가 많은데도 안 대표를 모시기로 했다고 해서 놀랐다”고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집권 이후 70년 동안 쌓아온 헌정질서·경제·안보·정의가 다 무너지는 상황인데도, 20년 집권을 외치고 있으니 대한민국의 미래는 암울하다”며 “집권 세력을 교체하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집권 세력) 교체는 야권이 혁신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다시 회복하고 이제 믿고 나라를 맡겨도 된다고 할 때만 (여당의 재집권을) 저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주최한 장제원 의원도 인사말을 통해“행사를 하면서 안 대표를 꼭 모시고 싶어서 6월부터 삼고초려를 했다”며 “이 분이 가진 어떤 매력 때문에 힘 있는 정치인이 됐을까 생각이 들어서 모시고 싶었다. 정치권 입문 10년이 넘은 분인데 계속 새로운 이미지를 갖는 원천이 뭔지 너무 알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야권이 과연 연대하고 정책적으로 함께 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다. 어제 언론 인터뷰를 보니 김종인 위원장이 찬성하는 경제법에 대해서 직격해서 민망했다”며 “다름을 어떻게 좁히고 공론의 장을 통해 함께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