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테슬라 배터리 데이…머스크 “차세대 배터리, 반값에 성능 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22일(현지시간) ‘배터리 데이’ 행사에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4680’을 소개하며 절반 가격에 더 강력하고 오래 갈 것이라고 소개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기술을 공개하는 ‘배터리 데이’ 행사에서 테슬라의 새로운 원통형 배터리 ‘4680’을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머스크가 검은색 티셔츠를 입고 무대에 오르자 무대 앞 주차장에서 테슬라 승용차 모델3을 타고 있던 240여명의 주주들은 경적을 울리기도 했다.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 행사는 새로 개발한 배터리 기술과 생산 계획 등을 공개하는 자리로, 배터리·전기차 업계의 판도를 바꿀 혁신적인 내용이 나올지 전 세계 자동차 업계와 주식시장의 이목이 쏠렸다.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된 이 행사의 초기 시청자만 27만여명에 달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행사 하루 전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번 ‘배터리 데이’에서 전기트럭 ‘세미’나 ‘사이버 트럭’, ‘로드스터’ 등의 장기 생산에 영향을 줄 중요한 내용이 공개될 것이라고 소개해 기대를 높였다.

다만 “2022년까지 대량 생산에 이르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 스스로 나서지 않을 경우 배터리 공급사들이 최대한의 속도를 내더라도 2022년 이후에는 중대한 물량 부족이 예상된다”면서 “파나소닉과 LG, CATL 같은 협력사로부터 배터리 구매 물량을 줄이지 않고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스크의 트윗에 22일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5.6% 하락 마감했다. 반면 국내 증시에서 LG화학은 전날보다 1.91% 오른 63만 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