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현대차, 쏘나타 N라인 이미지 공개…"고성능 국민車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형 세단 최초 N라인 도입…"역동적 이미지 강조"

넥슨, 카트라이더 쏘나타 N라인 등장 예정

이데일리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대표 세단 쏘나타가 한층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현대차는 쏘나타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고성능 N의 감성을 입혀 더욱 역동적으로 거듭난 쏘나타 N라인의 외장 이미지를 23일 최초로 공개했다.

중형급 세단에 N 라인 트림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쏘나타 N라인은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은 주행성능 강화도 이뤄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을 갖췄다.

현대차는 기존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했다.

쏘나타 N라인의 전면부는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기능적인 3개의 인테이크 홀이 적용돼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N라인 전용 범퍼 △시각적 무게중심을 낮춰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프론트 윙 △고성능 N의 정체성을 부여해주는 N라인 엠블럼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데일리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범퍼와 연결돼 차체를 한껏 낮아 보이게 해주는 사이드실 △휠 하우스 공기 흐름을 고려하여 적용된 에어벤트 △아웃사이드 미러와 사이드실 몰딩 등에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 △금방이라도 코너를 공략할 준비가 된 듯한 N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이 조화롭게 자리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로 돋보이는 범퍼 하단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일러 △고성능 이미지를 배가시키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돼 N라인만의 스포티함을 한층 살려냈다.

현대차는 쏘나타 기본 모델과 하이브리드, 센슈어스 라인업에 쏘나타 N라인 모델까지 더하며 중형 세단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36년간 국민차로 자리매김한 쏘나타에 더욱 새롭고 강력한 이미지를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게임회사 ‘넥슨’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인기 모바일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PC게임 ‘카트라이더’에 쏘나타 N라인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쏘나타 N라인의 빼어난 디자인 및 성능과 함께 고성능 N 브랜드를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은 이에 앞서 쏘나타 N라인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만남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는 28일 공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기본 모델 출시에 이어 쏘나타 하이브리드, 센슈어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왔다”며 “쏘나타 라인업에 고출력 2.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라인을 추가함으로써 고출력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원하는 고객까지 두루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라인은 현대차 차종의 기본 모델과 고성능 N 모델 가운데 위치하며, 고성능 브랜드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내·외장 디자인 및 주행 감성을 적용한 모델이다. 현대차는 i30 N라인을 시작으로 아반떼 N 라인에 이어 쏘나타 N라인까지 적용 차급을 확대해왔으며, 올해안에 코나 N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까지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데일리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