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싱싱한 태안 농·수산물 다 모였다.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동창 MT해양 서산,태안 객원기자]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앞 광장서 이달 19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열려 ]

머니투데이

태안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안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어업가 농·수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태안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농·어업가 소득 안정화 및 로컬푸드 판매촉진을 위해 군에서 직영하고 있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앞 광장에서 이달 19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우천 시ㆍ추석 연휴 제외)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연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협약 출하 농·어업가(소농가 우선)를 포함해 ▶태안군 친환경 연합회 및 작목반ㆍ연구회ㆍ법인 ▶충남도 6차 사업 인증 농가 등이 참여한다.

태안의 주요 농산물인 마늘ㆍ고추ㆍ생강ㆍ고구마ㆍ콩ㆍ방풍ㆍ쌀 등과 함께, 꽃게장ㆍ조개류ㆍ건어물ㆍ액젓ㆍ젓갈 등의 수산물”과 한과ㆍ김치ㆍ된장ㆍ고추장 등의 농수산 가공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태안 지역 내 생산 공예품ㆍ공산품 및 충남도 6차 산업제품 등도 함께 판매, 태안에서 생산되는 농ㆍ수산물과 공산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군은 직거래 장터를 안정 운영하기 위해 사전 시장가격 조사로 전략적 가격 설정(시중가보다 10~20% 저렴)을 유도하고, 농가별로 사전 판매가격을 조율하는 한편 판매대 앞에 판매가격을 공시하여 투명한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잔류농약검사 및 농업기술센터 잔류농약검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신선 농산물 1일 유통,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 민원대응 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드결재ㆍ택배서비스ㆍ주문판매ㆍ리콜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주 1회 이상 지역예술인의 문화공연도 펼치는 등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소규모 농가의 지속가능한 농·수업을 보장하고 주민과 관광객들에겐 값싸고 품질 좋은 태안의 농·수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매주 토ㆍ일요일에 열리는 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동창 MT해양 서산,태안 객원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