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대림산업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11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림산업은 오는 11월 인천 부평구 청천동 36-3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청천2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총 5,050세대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43층 31개동으로 구성되며 이 중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37~84㎡ 2894세대(예정)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조선비즈

11월 분양 예정인 대림산업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대림산업 제공



인천 부평구의 청천동∙산곡동 일대는 일제히 정비 중이다. 특히 부평에서도 청천동·산곡동 일대는 개통 예정인 산곡역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에 약 1만5000세대의 대단위 신축 아파트 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준공이 완료된 사업까지 포함하면 무려 44개소에 달하는 정비사업이 추진됐다"고 했다.

구축 아파트가 많은 편이라 신축 아파트에 대한 욕구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인천시 전체 아파트 입주단지 63만9258세대 중 74.37%가 10년 이상 된 노후 건물이고, 부평구의 경우 무려 94.82%인 9만4943세대가 10년 이상 된 노후 단지다. 앞서 부평구에서 분양한 ‘부평SKVIEW해모로’의 경우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분양분 547가구 모집에 5만7621건의 1순위 통장이 접수됐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인근에는 산곡역도 들어선다. 산곡역은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 사업의 일환으로, 부평구청역에서 이어지는 산곡역과 석남역 구간 신규 개설이 포함돼 있다. 연장 길이는 총 4.2km이며 2014년 착공돼 2021년 4월 완공을 바라보고 있다. 연장선이 개통되면 7호선 산곡역을 이용해, 부평뿐만 아니라 가산 등 서울 서북생활권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한 석남역~청라국제도시역 구간 총 6개 정거장, 약 10.7km를 잇는 공항철도 연장 사업도 향후 예정돼 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인천대로 일반도로 전환)도 2021년부터 진행된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은 인천 남구 용현동에서부터 서인천IC를 지나 신월IC까지 해당되는 구간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용현동~서인천IC 구간 총 10.45km가 일반도로로 전환된다. 서인천IC~신월IC까지의 총 11.66km가 지하차도(왕복 4차로)는 고속화도로로 변경된다. 여기에 미래 친환경적인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한 S-BRT(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 인하대~서인천IC 노선 또한 지하차도 위로 개발될 예정이다.

군부대 부지 이전 및 조성사업도 예정돼 있다. 인천지역 군부대 통합∙재배치 계획에 따라 인근에 위치한 제1113공병단, 부영공원 미군부대, 제3보급단이 부평구 일신동 17사단 부지로 이전된다. 군부대 통합∙재배치로 발생하는 유휴부지는 약 36만평으로 여의도 면적의 절반에 달한다. 청천동에 있던 공병대대는 이미 이전을 마쳤다. 남은 부지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및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경찰서, 공공청사,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부평구 환경보전계획의 일환으로 굴포천 자연형 하천 조성사업(생태하천 복원 및 복개)이 2020년 11월 착공 계획을 갖고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청천동∙산곡동에 조성되는 신흥주거타운의 중심으로 다양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 청천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청천중, 산곡중, 효성고, 인천외고 등도 인접해 인천에서도 뛰어난 학군을 자랑한다. 부평역과 굴포천역(삼산동) 인근 외부학원가도 가깝다.

장수산으로 둘러싸인 풍부한 녹지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 인천 나비공원, 원적산공원, 뫼골놀이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위치해 있다. 특히 장수산, 인천 나비공원, 원적산공원을 잇는 2.5km 길이의 둘레길 코스가 가까워 도심 속의 숲 길을 만끽할 수 있다. 부평구에서는 풍부한 녹지를 품은 단지가 드물었기 때문에 이 단지가 향후 인천의 대표 숲세권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기대가 높다. 한편,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CGV, 아이즈빌 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도 입주민들에게 더 다양한 생활 편의성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화 단지 설계도 적용했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이 극대화 되도록 설계했다. 가변형 벽체 설치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단위세대 공간 계획(59㎡C, 67㎡A, 67㎡B, 84㎡A, 84㎡B 해당)이 가능하다. 또, 4베이(Bay) 맞통풍 평면 구성(67㎡이상 타입에 해당)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등 여가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자체적으로 에듀센터를 계획해 작은 도서관, 오픈 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교실, 스터디룸 등 교육 공간도 구비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맘스라운지도 있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맘스스테이션도 설치해 운영한다. 이밖에도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 대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부평구 평천로 90-1(청천초등학교 옆)에 마련되며, 11월 개관할 예정이다.

연지연 기자(actres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