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원화강세 지속땐 반도체·IT·증권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최근 위안화 가치가 가파르게 오르고 원화도 동조화 현상을 보이면서 원화 강세 수혜주에 관심이 모인다. 원화 강세가 이어진다면 반도체, 증권, 철강, 화학주가 유리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21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화값은 전 거래일보다 2.3원 오른 1158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8일 1160원대를 기록한 것에 이어 1150원대로 올라섰다. 증권가는 원화가 강세 흐름을 이어가면 반도체, IT하드웨어, 증권주가 유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과거 원화값이 1140~1160원에 있을 때 이들은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해당 원화값 구간에서 반도체 업종은 11.6%의 월간 평균수익률을 기록했고 IT하드웨어 업종은 3.5% 평균수익률을 달성했다. 증권(3.0%), 철강(2.9%), 화학(2.8%) 업종도 높은 수익률을 냈다.

원화 강세 국면에서 경기 회복이 점쳐지면서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이 두각을 보였기 때문이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원화는 이머징 마켓과 글로벌 경기가 회복될 때 강세를 보였는데, 반도체와 철강 업종은 경기 회복 국면에서 수혜를 볼 수 있는 것들"이라고 말했다. 과거 원화값이 1120~1140원까지 올라갈 때는 조선, 호텔·레저, 건설 업종이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다. 외국인 수급상으로도 원화값이 점점 올라가면서 원화가 강세를 띤다면 호텔·레저 등 내수주로 손바뀜이 이뤄진다는 분석이 나온다.

증권가는 당분간 원화가 위안화와 동조화 현상을 이어가며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고 있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