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ON, 자신이 무리뉴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다시 한번 증명" (ESPN)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4골을 터뜨리며 환상적인 활약을 펼친 손흥민을 향해 해외 언론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20일 오후 8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메리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에 5-2 역전승을 거뒀다.

'슈퍼 SON데이'였다. 손흥민은 무려 4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첫 골을 전반 종료 직전에 나왔다. 0-1로 끌려가던 전반 추가시간 1분 케인이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아 지체 없이 손흥민의 앞 공간에 공을 보냈다. 손흥민은 폭발적인 스피드로 각이 없는 상황에서도 득점으로 연결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역전골이 터졌다. 후반 2분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9분 손흥민이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센터 서클 부근에서 공을 받은 케인이 곧바로 공간 패스를 시도했고 손흥민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침착하게 득점을 올렸다.

손흥민의 4번째 골이 나왔다. 이번에도 케인이었다. 후반 27분 케인이 우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손흥민이 득점으로 연결했다. 뒤이어 케인의 추가골이 터졌다. 라멜라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케인이 밀어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 막판 한 골을 실점했지만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엄청난 활약에 해외 언론들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국 '스카이스포츠', '인디펜던트', '풋볼런던' 등 다수의 매체들이 손흥민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BBC' 역시 팀 내 최고 평점인 9.07점과 함께 최우수 선수에 선정했다. 공식 '킹 오브 더 매치'도 손흥민이었다.

글로벌 매체 'ESPN'은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에 평점 10점을 매기며 "경기 최우수선수에 어울리는 활약을 펼쳤다. 초반 토트넘이 고전했던 경기에서 주목할 만한 4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자신이 주제 무리뉴 감독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