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ON, 토트넘의 기록 제조기'...손흥민이 소튼 원정에서 작성한 7가지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인상적인 기록들을 달성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0일 오후 8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메리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에 5-2 역전승을 거뒀다.

선제골의 몫은 사우샘프턴이었다. 전반 31분 잉스가 워커 피터스의 패스를 받아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종료 직전 토트넘의 동점골이 터졌다. 전반 추가시간 1분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지체 없이 손흥민의 앞 공간에 공을 보냈다. 손흥민은 각이 없는 상황에서 득점을 마무리 지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이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2분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이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후반 19분 센터 서클 부근에서 공을 받은 케인이 곧바로 공간 패스를 시도했고 손흥민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득점을 올렸다.

손흥민의 4번째 골이 나왔다. 이번에도 케인이었다. 후반 27분 케인이 우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손흥민이 득점으로 연결했다. 뒤이어 케인의 추가골이 터졌다. 라멜라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케인이 밀어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 막판 한 골을 실점했지만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말 그대로 '슈퍼 손데이(Super Sonday)'였다. 4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된 손흥민은 수많은 기록들을 작성했다. 개인 통산 첫 번째 리그 해트트릭이었으며 EPL 해트트릭이다. 한국인 사상 첫 EPL 무대 해트트릭이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카가와 신지(일본)를 넘어 EPL에서 4골 이상을 넣은 유일한 아시아 선수다.

영국 '플래닛풋볼'은 21일 "손흥민은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펄펄 날았다. 이날 놀라운 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7개의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고 보도했다. 해트트릭 관련 기록이 상당한 이슈가 됐지만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손흥민과 관련된 흥미로운 기록들이 더 있었다.

# 손흥민이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달성한 7가지 기록

1.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4번의 슈팅을 시도해 모두 득점으로 연결했다.

2. 손흥민은 카가와 신지 이후로 EPL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2번째 아시아 선수다. (* 4골은 최초, 카가와 : 2018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노리치 시티와 경기에서 3골 득점)

3. 손흥민은 유럽 5대 리그에서 4골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아시아 선수다. (* 2000년 리즈 유나이티드 소속의 마크 비두카가 리버풀을 상대로 4골을 터뜨린 바 있다. 하지만 호주는 오세아니아에 속하기 때문에 제외)

4. 토트넘은 손흥민이 득점한 최근 EPL 40경기(36승 4무)에서 패하지 않았다. 손흥민이 득점한 경기에서 토트넘이 패한 적은 2015-16시즌이며 당시 상대팀은 공교롭게도 사우샘프턴(1-2패)이었다.

5. 손흥민은 특정 선수의 어시스트만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EPL 역대 4번째 선수다.

6. 손흥민과 해리 케인은 2005년 8월 이후 무려 24골을 합작했다. (* 같은 기간 EPL 최다 기록)

7. 손흥민은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통산 232경기에 나서 89골을 기록 중이다. (* 역대 18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