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손흥민만 '치달'하게 되나…베일, "경기 내내 전력 질주 하지는 않을 것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가레스 베일 인스타그램 캡처


스페인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메라 리가의 명문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잉글랜드 1부리그 프리미어 리그(EPL)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로 합류해 손흥민과 한솥밥을 먹게 된 가레스 베일(웨일스·사진)이 팬들에게 과거 자신이 선보인 ‘치달(치고 달리기)’을 기대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오후 영국 일간지 더 선에 따르면 베일은 영국 스포츠 채널 BT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집과 같이 느껴지는 토트넘에 다시 돌아와서 너무 행복하다. 내 모든 것을 쏟아낼 것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로서 뛴 시간을 즐겼다. 그곳에서 많은 트로피를 얻어냈지만, 이제는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할 때라고 느꼈다”라며 토트넘으로 이적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고백했다.

아울러 베일은 우승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번 시즌 토트넘이 두 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데 일조할 것이다”라며 “조제 무리뉴(포르투갈) 감독은 토트넘의 우승을 이끌 최적의 감독이다. 그 누구보다 토트넘이 얼마나 우승 트로피를 열망하는지 알고 있는 사람이 무리뉴 감독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베일은 더 이상 자신에게 ‘치달’을 기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그는 “해외에서 선수생활을 하면서 나는 더욱 성숙해졌다. 이제 축구경기의 흐름을 더 잘 이해한다”라며 “경기의 매 순간마다 전력 질주하지는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만 스피드는 여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3일 레이턴 오리엔트 FC와의 잉글랜드풋볼리그(EFL) 카라바오컵 경기를 치르는 토트넘은, 지난 20일 베일을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한 시즌 동안 임대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베일은 2007∼2008시즌부터 토트넘에서 뛰며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토트넘에서 6시즌을 보내며 총 203경기에 출전해 56골을 터트린 베일은 지난 2013년 9월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었다.

영국 언론은 토트넘이 베일의 1년 급여와 임대료로 2000만파운드(약 302억원)를 지불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